Trade Di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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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2.18|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해외진출우수사례 선정 및 성과공유 발표

    트레이드파트너스는 12월 18일 상암DMC타워에서 개최된 '2025 Green Consulting Day'에서 해외진출 지원 컨설팅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관련 성과를 중심으로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고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정보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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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2.12|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 수여

    트레이드파트너스는 2025년 10월 27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회원유공장 명예장을 수여 받았다. 명예장은 인도주의 활동에 공로가 큰 단체에게 수요하는 포장이다. 트레이드파트너스 임직원은 정기적인 기부금 후원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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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2.05|수출기업 임직원

    환경산업 수출역량강화 재직자 심화과정 교육

    경기도는 2025년 12월 4일 서울 양재 엘타워 데이지홀에서 도내 환경산업 기업체 임직원명을 대상으로 '글로벌시장과 해외사업 구조 이해 및 해외마케팅 심화교육'을 진행하였다. 트레이드파트너스는 해외조사 및 수출컨설팅 전문기업으로 해외진출을 위한 시장분석 및 진출전략 수립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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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2.01|법제처

    법제처, 해외법령정보제공방안 세미나

    법제처는 11월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5년 해외 법령정보 제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트레이드파트너스는 K-산업 수출지원을 위한 법령정보 제공 방식의 개선 방향을 중심으로 논의했다. 최근 법제처는 공공 AX 프로젝트로 K-산업 수출지원을 위한 세계법제정보 혁신 AI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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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1.21|중점협력국

    공적개발원조(ODA) 성과관리체계 구축 연구용역

    트레이드파트너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ODA(공적개발원조) 성과관리체계 구축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본 연구는 ODA 프로젝트의 전주기 성과관리체계를 정비하고, 국가별 지원에 지속가능한 운영전략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향후 ODA 프로젝트의 사업관리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한 기반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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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1.21|글로벌

    2026년 시장전망 웨비나 사전 준비 점검

    트레이드파트너스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12월 3일 개최 예정인 2025년 주요 수출국 식품시장 분석 및 2026년 시장 전망 세미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촬영장비와 송출 시스템 등 주요 기술 요소를 사전 점검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식품시장 변화에 대응하여 국내 식품기업의 2026년 해외진출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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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1.06|aT센터

    EU 식품수출 및 라벨링 규제 대응 세미나 발표

    트레이드파트너스는 4일 양재동 aT센터 창조룸에서 ‘2026 K-푸드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EU 식품수출 및 라벨링 규제 대응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2026년부터 본격 시행될 포장재 및 포장폐기물 규제(PPWR)와 식품원산지·영양표시 강화지침 등, 한국 식품기업이 유럽 수출 과정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할 주요 규정과 변화된 제도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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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9.10|글로벌

    글로벌 식품인증 제도 연구 착수

    트레이드파트너스는 글로벌 식품인증 제도 연구에 착수했다. 이번 연구는 세계 각국의 식품인증 제도와 규제 동향을 데이터 기반으로  조사하여, 국가별 필수인증 요건, 시장 접근성을 높이는 선택인증 현황, 국제적으로 논의되는 인증 동등성 체계를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분석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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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8.27|아프리카 중동 등 26개국

    26개국 정보보호산업 심층조사 착수

    트레이드파트너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국내 정보보호산업의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26개국에 대한 심층조사에 착수했다. 이번 조사는 아세안 주요국은 물론, 아프리카, 중동 등 신흥시장을 포괄하여 각국의 시장환경, 수요동향, 진입장벽, 정책 및 규제 등을 다각도로 분석한다. 기존 아시아 시장을 넘어 신규시장으로 진출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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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7.10|북미, 유럽, 동남아

    제주TP와 온디바이스AI 글로벌 시장 수용성 조사 착수

    트레이드파트너스는 제주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온디바이스 AI 기술의 글로벌 시장 진입 가능성에 대한 해외수요조사 연구에 착수했다. 본 조사는 북미, 유럽, 동남아 주요국을 중심으로 현지 수요산업과 기술 수용성 등을 분석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는 제주지역 AI기업의 수출전략수립을 지원하는 기반이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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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6.30|대한민국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현장 진단

    트레이드파트너스는 수출조직을 대상으로 수출현장 진단 전문가로 참여했다. 이번 현장 진단은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수출전략 정비, 해외마케팅계획 고도화, 수출성과관리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점검하였다. 판매 중심의 수출구조에서 시장중심의 전략적 수출체계로 전환을 위한 조직의 방향성과 실행력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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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6.11|미국 동부

    미국 교육기관 대상 에듀테크 협력모델 제안

    트레이드파트너스는 미국 동부지역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글 교육에 대한 현지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인 2·3세 아동을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에 따라 유치원을 대상으로 한글 콘텐츠 및 교재 보급을 위한 협력모델을 제안하였으며, 이는 한글 교육 콘텐츠의 북미 시장 진출에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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